엘지(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 주관사 총정리

세상의 모든 주식정보

엘지(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 주관사 총정리

invest 2022. 1. 11. 19:15

 

 

 

엘지에너지솔루션의 경우 LG화학에서 배터리 사업부가 물적분할 후 설립이 된 기업이면 LG화학의 지분이 100%로 보유되어 있습니다. 현재 배터리 사업이 전 세계적으로 활발해지면서 LG화학의 영향력도 높았기 때문에 이번에 진행되는 공모금액, 시가총액 등이 대형주과 비교했을 때 떨어지지 않다 보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엘지에너지솔루션에 대한 경쟁률, 공모주, 상장, 주관사, 전망에 대해 미리미리 준비해보시죠.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정리

 

 

주식의 공모주는 가장 먼저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고평가이냐 아니냐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기 때문에 투자 전 꼭 짚고 넘아갈 부분입니다. 엘지에너지솔루션은 경쟁사인 중국의 CATL과 비교했을 때 CATL회사의 시가총액이 270조 정도로 두 회사의 배터리 생산, 시장점유율 등을 따져보면 엘지솔루션의 공모가가 고평가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엘지에너지 솔루션 공모 일정 및 공모가

 

  • 엘지에너지솔루션 희망가액 : 300,000원(확정)
  •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규모 : 10조 8574억 ~ 12조 7500억
  • 엘지에너지솔루션 수요예측 : 1월 3일 ~ 12일
  • 엘지에너지솔루션 ​일반청약 : 1월 18일 ~ 19일
  • ​엘지에너지솔루션 상장예정일 : 1월 27일

 

엘지에너지솔루션의 공모가는 300,000원으로 산정이 되었기 때문에 최소 청약주수인 10주 기준으로 결정이되며 10주인 300만원을 넣은것이 아닌 절반금액인 150만원은 최소한으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엘지에너지 솔루션 주관사 및 수수료

 

  • 청약가능 증권사 :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신영증권

 

좀 더 공모를 더 하고 싶다면 배정물량이 많은 KB증권에 투자하시면 되고 여유자금이 없으신 분들은 경쟁률을 줄이기 위해 비교적으로 물량이 적은 신영과 하이투자에 공모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일반기준 수수료에서 대신, 미래, 신영, 하나, 하이투자 수수료 : 2000원 / KB증권 : 1500원 / 신한금융투자 : 무료 등 차이가 나기 때문에 당일 경쟁률을 잘 보셔야 합니다.

 

1일차 엘지에너지솔루션 경쟁률

 

출저 : 유튜브 아이언님

 

엘지에너지솔루션 청약 첫날에 엄청난 인기로 역시 32조 정도의 자금이 몰렸습니다. 균등배정 주식 수를 보면 1 ~ 2주정도로 될 것 같습니다. 비례는 1억 넣어도 1주를 받을지도 의문이라서 마지막날 눈치싸움을 하시면서 그래도 결정이 안된다면 배정물량이 많은 kb로 가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엘지에너지솔루션 전망

 

 

엘지에너지솔루션을 당일 매도할지, 장기 투자할지 고민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가장 우려되는 부분은 최근 3년간 배터리 리콜에 3조 원을 쓴 만큼 리콜 부분과 이미 테슬라, 폭스바겐, 도요타 등에서 점점 직접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의 큰 문제는 아니지만 한번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실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 기준 점유율을 중국 CATL이 31.8%, 엘지에너지솔루션은 20.5%로 2위에 안착되어 있습니다. 성장률은 적자에서 흑자로 바뀌고 있고 미국에서의 사업 투자에 집중하는 것을 보면 향후 매출 성장의 전망은 더욱 나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